멀티 도메인 질문

컨텐츠 정보

본문

서브 디렉토리로 제작을 하는 것과 서브 도메인으로 제작을 하는 것은 무슨 차이가 있을 까요?

서브 디렉토리로 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까요?

요즘 호스팅 업체에세도 서브 도메인을 제공해주던데 어떤게 좋을지 궁금하네요.

이를 테면 사이트 안에 쇼핑몰, 위키 등을 넣으려고 하는데 서브 디렉토리/도메인을 이용해야 하나 궁금해서요.

관련자료

댓글 2

운영자님의 댓글

어떤식으로 운영할 것인가에 따라 서브도메인으로 할지 디렉토리로 할지 정해야 하겠죠...

네이버를 보시면 cafe.naver.com이 있고 blog.naver.com이 있는 것처럼... 서브도메인은 규모가 큰 사이트에서 사용합니다.

서브디렉토리 방식이라고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아닙니다. 서브디렉토리로 하나 특정 디렉토리를 서브도메인으로 연결하나 결국 서버에 접속한 유저수나 트래픽이 얼마나 되는가가 중요한거니까요...

쇼핑몰을 서브도메인으로 연결해도 되고 별도의 도메인으로 따로 연결해도 되고 서버 하나 안에서 다 처리해도 되고 나눠서 처리해도 되고... 모든건 마음대로 해도 됩니다. 어떻게 해야만 하는 것은 없어요...  하기 나름인거고 될놈될이라; 어떤 방식으로 하시든 아무런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서브디렉토리로 제작하는것과 서브도메인으로 제작하는 것은... 같습니다. 서브디렉토리에 동일한 도메인의 www. 대신 다른 것으로 연결한 것이 서브도메인일뿐이라... 서브도메인은 디렉토리를 연결한것이고, 서브디렉토리는 도메인을 연결하지 않은것일뿐이죠.
Total 76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알림 0